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장애대학생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2021 Together Job Fair’ 개최

  • 조회수 195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1-12-17

우리대학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복지대학교와 공동으로 코로나19 및 MZ세대 장애대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취업 설명회인 ‘2021 Together Job Fair’를 12월 16일(목), 17일(금) 양일간 개최했다.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이번 취업 설명회는 교육부 선정 장애 대학생 진로 취업사업 대학인 숙명여자대학교(서울권역), 한국복지대학교(경인권역) 그리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3개 기관의 공동 운영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채용설명회와 관련된 공공, 민간기관 참여 및 취업 지원사업 안내, 취업탐방단, 채용탐방단 등의 정보를 제공하였다.

 


 

장애대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아바타 간 채팅은 물론 속기사, 수어 통역사 배치로 장애대학생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취업 선배와의 만남, 참여자를 위한 기념품 증정 등 정보제공과 즐길 거리가 넘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또한 코로나 상황에서 장애대학생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효과적인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었다.

 


 

송윤선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대학 내 장애 학생을 위한 학습지원을 넘어 진로ㆍ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