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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 강화했다

  • 조회수 986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13-11-04

우리대학 학생지원팀은 안전행정부 민원처리 서비스인 ‘어디서나 민원’ 에 숙명여대 제증명서 발급 창구를 오픈하고 재학․졸업 관련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디서나 민원’ 서비스는 민원인이 원하는 공공기관(행정기관, 단위농협 등)을 방문하여 신청한 증명서를 수령 받는 서비스다. 인터넷, 창구방문,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확인과정을 거쳐 거주지 근처의 공공기관에서 편리하게 FAX로 제증명서를 받아볼 수 있다.

 

  

(http://www.minwon.go.kr ‘어디서나 민원’ 메뉴 참조)

 

 

이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 어렵거나 인터넷 발급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재학생과 동문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학생회관 3층에 위치해 있는 제증명서 무인발급기(UBI-Kiosk) 2대를 시스템 유지보수업체로부터 최신기기로 기증받아 교체 설치하였다.

 

 

 

 

신규 무인발급기는 기존 기기보다 화면이 두 배 이상 커져 화면 가시성이 높아졌다. 특히 다중결제가 가능하게 되어 민원인이 여러 종류의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건마다 따로따로 결제해야 했던 불편함을 덜었다.

 

학생지원팀 제증명 담당자는 “언제 어디서나 숙명 캠퍼스가 옆에 있는 듯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학생 중심 행정으로 더 나은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