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산학협력단, 용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으로 선정

  • 조회수 262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0-08-11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이 용산지역 보육기관의 어린이 급식 안전을 책임지는 용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우리대학은 지난 730일 용산구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의무고용 대상이 아닌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단체 급식소에 대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위생영양 관리 지원을 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대학은 문화예술대학원 전통식생활문화전공 심기현 교수를 센터장으로 하는 급식관리지원센터를 교내 한국음식연구교육원에 유치할 예정이다. 센터는 오는 91일부터 20238월까지 연간 33000만원을 지원받아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급식 운영을 지원하며, 급식 담당자 및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위생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급식소 순회 방문지도와 컨설팅, 어린이 급식용 식단 개발 등의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심기현 교수는 캠퍼스타운사업을 통해 용산구와 그동안 다양한 협력사업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한국음식연구교육원의 우수한 인프라 등이 이번 위탁기관 선정의 배경이라며 앞으로 급식기관에서 아이와 학부모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