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15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 선정

  • 조회수 218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5-31

우리대학이 교육부의 ‘2022년~2024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해당 사업이 시작된 2008년 이래 15년 연속으로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과정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도록 유도하여 전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대입 평가에 고교 교육과정을 반영해 수험생의 입시부담 완화와 고교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기존 △대입 공정성 및 책무성 △수험생 부담 완화 △학생선발 기능 강화 및 전문성 재고 평가지표에 ‘고교교육 연계성’ 영역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고교교육 변화에 발맞춰 대학과의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평가했다.

 


 

총 91개 대학이 선정된 이번 사업에서 우리대학은 유형I에 해당돼 올해에만 총 7억 1,200만원의 정부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우리대학은 대입전형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대입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수험생, 학부모, 교사 등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진로 및 전공 체험, 대입전형 안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논술 및 면접 모의전형, 입학 안내 웹진, 입학처 홈페이지 등 다방면에서 대입 정보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처는 “향후 전공 체험, 교사 대상 워크숍, 학부모 진학콘서트, 고교 및 시도교육청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활용해 고교 교육의 내실화 지원에 앞장서겠다”며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입학사정관 전문성 향상, 전형 개선 연구 등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