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미네르바 대학과 2023학년도 교류 프로그램 논의
- 조회수 326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11-03
지난 11월 1일 미네르바 대학의 Mike Magee 총장과 Kenn Ross 특임 고문, Anna Kim 미네르바 서울 대표가 우리대학을 찾아 장윤금 총장과 면담을 갖고 2023학년도 가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하여 논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Mike Magee 미네르바대 총장, 장윤금 총장
미네르바대학은 세계가 캠퍼스인 미래형 대학으로 손꼽히며 고등교육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제시한 교육 혁신대학이다.
우리대학은 미네르바 대학과 파트너십 강화 및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제1회 숙명-미네르바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프로그램에는 미네르바 대학에 재학 중인 53개국 166명의 학생과 우리대학 재학생 43명이 참여해 한국의 사회, 정치, 법률 등을 배우고 문화 체험도 함께 했다.
(사진 왼쪽부터) Anna Kim 미네르바 서울 대표, Kenn Ross 미네르바대 특임 고문, Mike Magee 미네르바대 총장,
장윤금 총장, 전세재 국제처장, 강윤경 국제협력팀장
장 총장과 Mike Magee 총장은 이날 면담에서 내년 가을에 시행할 프로그램에 관해 논의했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특강이 온라인 화상플랫폼 ZOOM으로 진행되었으나, 내년에는 교수진의 특강을 추가하고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늘릴 예정이다.
양 교 총장은 “올해 운영한 프로그램의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서 학생들의 글로벌 경험과 안목을 키워 줄 수 있는 더욱 진전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자”고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