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LINC3.0 사업단, KBO 나인(NINE) 성과공유회 개최

  • 조회수 272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1-11

우리대학 LINC3.0 사업단은 10개 대학 및 프로야구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KBO NINE(New Idea & Innovation for ESG)’ 성과공유회를 지난 12월 23일 개최했다. 

 

 

‘KBO 나인(NINE) 시즌 2022’는 우리대학 LINC3.0 사업으로 진행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한 프로젝트로,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에게 기업 연계 ESG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대학을 포함한 전국 10개 대학과 한국야구위원회(KBO),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함께 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Boot Camp를 시작으로, 프로야구 현장 방문, 온라인 멘토링 및 밸류업 캠프 등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10개 대학 학생과 KBO, 프로야구단 관계자 및 멘토, 참여 대학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지난 4개월 동안 준비한 ESG 관련 아이디어를 발표하며 성과를 공유하였다. 프로야구단과 KBO 관계자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시상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우리대학 한승민(소비자경제학과 21학번) 학생이 소속된 한화이글스팀(압전하베스팅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 활용)과 이찬미(소비자경제학과 21학번) 학생이 소속된 키움히어로즈팀(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히어로즈 MATE)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우리 대학 학생들이 속한 1개 팀이 최우수상을, 4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업단 관계자는 "올해에도 우리대학 학생들의 KBO 나인(NINE)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더불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