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창업지원단, 서울경제진흥원 주관 ′새싹 In 캠퍼스′ 선정

  • 조회수 196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7-13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이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캠퍼스타운 학점연계 인재양성 프로그램 ‘2023 새싹(SeSAC) In 캠퍼스’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우리대학을 비롯해 이 사업에 선정된 서울 소재 10개 대학은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양성을 위한 기초과정도 대학 내 학점 연계 과정에 포함된다.

 

우리대학은 이번 사업을 통해 1년간 사업비 총 2억원을 확보했다. 2023학년도 2학기부터 기초·입문교육 과정으로 △논리적사고와 소프트웨어 △빅데이터로 해석한 경영과 공학 △피그마(Figma)를 활용한 UI/UX 교육(비교과과정)을 운영한다. 

 

팀 프로젝트 수업으로는 디지털 창업 교육과정인 △빅데이터와 소비자트렌드 △스타트업047 △사회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이해가 열린다. 

 

또한 수강생을 중심으로 창업캠프, 성과발표회 등 창업과정을 운영하며,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와 연계해 SW/DT(디지털 전환) 현장 실무인재 양성에도 협력한다. 

 

최철 창업지원단장은 “새싹(SeSAC) In 캠퍼스 사업을 통해 전공 간 장벽을 허물어 디지털 전환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습득한 기업가적 인재를 육성하는 미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의 창업 인큐베이터 혁신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