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대학생활 유익하게 보내자” 눈꽃광장홀에서 열린 숙명행복성장주간

  • 조회수 2002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11-09


학생지원센터가 11월 6일(월)~7일(화) 이틀간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홀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숙명행복성장주간 행사를 열었다. 


행복성장주간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행복한 대학 생활을 누리기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자는 취지로 매학기 진행되고 있다. 총 16개 부서에서 14개 대면 부스를 마련했고, 5곳은 온라인 강의를 운영했다. 


그동안 순헌관 광장에서 행사를 운영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실내인 눈꽃광장홀로 장소를 옮겨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도 많은 학생이 무사히 참여할 수 있었다. 



현장에는 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부스가 차려졌고, 부스 참여 개수에 따라 숙명 자수 키링, 눈송 투명 우산 등을 선물로 제공했다. 


‘나다움: 나의 모습 그대로’를 주제로 한 숙명행복상담센터는 흑백 사진 한 컷으로 그날을 추억하는 영수증 사진기를 운영했다. 나만의 얼굴 표정을 스티커로 만들고 자신에게 편지를 쓰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인재개발센터에서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을 홍보하며 학생들에게 솜사탕과 다육이를 나눠줬고, 보건의료센터는 체성분 분석검사를 통해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지난해 창설된 공군학군단은 이번 학기에 처음으로 상담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서 만난 안수민 후보생(3학년)은 “학생들이 군대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장교의 장점이나 사회적 지위 등을 자세히 홍보하고 있다”며 “우리 공군 학군단에서는 장학금과 기숙사를 제공해 공부와 훈련에만 매진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데이터전략팀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 △학생지원센터 △인권센터 △커뮤니케이션팀 △학사팀 등 여러 부서가 참여했다. 외부에서는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청년 마음 건강,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 건강 자가검진 교육 ‘핑크투어’를 주제로 부스를 열었다.


학생지원센터는 “추운 날씨를 고려해 실내인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홀로 장소를 정했다”며 “앞으로는 제2창학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1학기에는 1캠퍼스, 2학기는 2캠퍼스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교수학습센터 △교원양성센터 △국제협력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학술정보운영팀이 참여하는 비교과 온라인 강의는 11월 11일(토)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학생에게는 비교과마일리지 2000점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