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원, 중장년 여성 대상 AI 글쓰기 캠프 개최
- 조회수 85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1-24
미래교육원이 글로벌여성ICT네트워크(GWIN)와 함께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AI 기반 글쓰기 캠프를 진행했다. 지난해 11월부터 5주간 열린 이번 캠프에서는 40~6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전자책(e-Book) 시집 출간과 작가 등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자 중 7명은 50편 이상의 시를 담은 개인 시집을 전자책으로 출간하며 정식 시인으로 등단했다. 이번 캠프는 중장년 여성들이 디지털 기술 활용 능력을 키우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참가자 류미경씨는 "평생 꿈꿨던 작가의 길을 디지털 기술과 AI를 통해 실현해 감격스럽다"고 전했다. 김경임씨는 "새로운 도전을 꿈꾸게 된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휴렛팩커드(HP)의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도 주목받았다. HP는 디지털 격차 해소와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e-Book 제작’ 등 디지털 기술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교육원은 이번 캠프의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과 다문화 가정, 정보격차 여성을 위한 IT 교육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미래교육원은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 마련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