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연구소, 시지바이오와 '노화 재생의료' 공동연구 협약 체결
- 조회수 520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6-16
약학연구소가 6월 9일(월) 재생의료 전문 바이오 업체 ㈜시지바이오와 노화 관련 질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시지바이오는 질병이나 노화로 인한 근골격계 조직 손상 재건에 필요한 치료재료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미용·성형 분야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양측은 약학연구소의 신약개발 연구 역량과 시지바이오가 보유한 조직 재생 분야의 풍부한 임상 경험, 품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골다공증 치료제와 골재생 제어물질 개발에 나선다. 이를 기반으로 근감소증 등 노화 관련 질병으로 연구를 확대해 질병 없이 노년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건강노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창영 약학연구소장(약학부 교수)은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대웅제약 바이오 R&D본부장을 겸하고 있어 대웅제약이 집중하는 세포치료제 개발까지 공동연구 분야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시지바이오는 척추와 골절 분야 골대체제 '노보시스 정형', 2023년 FDA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차세대 골대체제 '노보시스 퍼티', 25개국에 수출 중인 칼슘 필러 '페이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중국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기업 상하이 산유 메디칼과 함께 합작법인 려천바이오텍유한공사를 설립하고 현지 재생의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